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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Tip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1분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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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란 말그대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지 증명하는 문서를 뜻하는데요.


4대보험이란 질병,장애등의 사회적 위험에서 지켜주는 보험을 뜻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던도중, 보통 이직을 하실경우에 많이 필요한 문서인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할수있어 시간을 많이 절약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 '4대보험' 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가 나옵니다.


지사찾기나 사회보장정의등을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러한 사이트로 들어가게되는데 상단에 보이는 증명서 발급에 마우스를 올려주신후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창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무조건 익스플로러로 해야됩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액티브x 문제때문에 되지않습니다.


그 후 상단에 보이는 개인 비회원과 사업장 회원중 개인 비회원을 선택후 주민등록번호를 치신후 공인인증서 인증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부터는 캡쳐키가 되지않아서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못드리지만 누구나 쉽게 따라오실수 있을겁니다.


바로 증명서 발급란이 보이는데요.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증명서 발급을 위한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고 절차대로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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